일족의 배신자이자 이 세상의 구원자 될 이들.
당신은 우리를 무너트린 그들과 손을 잡아 힘을 거머쥠으로 우리의 배신자가 되었고
더불어 그 힘을 통해 우리를 구원할 유일무이한 존재로 거듭난다.
모든 사람들이 환상종의 맹약자가 될 자격을 얻는 것은 아니다. 환상종은 반드시 12세에서 18세 사이의 청소년만을 자신의 맹약자로 받아들인다. 관련해 온갖 추측이 난무하였으나 이 나이대의 영혼이 환상종에게 자신을 건넬 의지를 가장 강하게 보유하며 또한 영혼의 방향성이 확정되지 않은 탓이라는 설이 가장 지지되고 있다.
기본 인간에게 적대적이거나 피해를 입히는 환상종과 동행을 요청하는 ‘약속’을 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환상종에게 직접 영혼을 건넨다. 환상종이 자신의 영혼을 받아들일 경우 수락, 섭취할 경우 거절을 의미한다. 거절로 이어지는 즉시 영혼을 건넨 이는 죽음에 이른다. 즉 약속을 시도하는 자는 반드시 목숨을 걸어야 한다.
-
인간의 영혼을 받아든 환상종은 그 즉시 인간의 언어를 따라 자신의 맹약자 되는 이에게 ‘내가 너를 선택하였다’ 고 말한다. 이는 곧 약속의 주박이자 주술의 문자로 자리한다. 환상종에 따라 문장의 본질은 변하지 않으나 형태가 제각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
약속의 주박이 선언되는 즉시 인간은 환상종의 맹약자로 자리하나 그와 함께 성장하고 완벽하게 힘을 선사받는 시점은 이 선언에 대답하는 순간이다. 대답은 맹약이 이루어진 자리에서 즉시 성사되지 않는다. 짧게는 반년에서 길게는 한 해까지 이르러 맹약자는 자신의 환상종이 받아들일 대답의 문장을 고민하고 선택한다.
-
마침내 환상종이 맹약자의 대답을 수긍하였을 때, 둘은 영원한 운명으로 묶인다.
목숨을 내걸어야 하는 만큼 맹약자를 희망하는 자들 중 약속이 성립된 이보다 실패하여 사망한 이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 그럼에도 인간은 힘을 얻고자 사지에 제 몸을 던졌다. 성공에 이르면 당신은 당신을 지배한 귀룡과 유사한 능력을 획득한다. 탐낼 수밖에 없는 자리인 것이다. 사생을 결단하고 제 터전을 파괴시키고 가족을 잡아먹은 괴물에게 스스로를 건네는 굴욕을 감내할 정도로.
모든 맹약자가 제 환상종과 무조건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진 않는다. 약속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환상종은 제 맹약자에게 큰 호의를 베푸나, 간혹 제 가족과 친우를 죽인 환상종에게 최후의 수단으로 영혼을 바쳤다가 맹약자가 된 경우도 다수의 예시로 남는다. 때문에 자신의 환상종을 증오하는 맹약자도 흔치 않게 존재한다.
하나의 영혼을 환상종에게 바치는 순간 그 인간의 혼은 영원히 해당 환상종에게 귀속된다. 따라서 한 인간이 두 개체 이상의 환상종과 약속을 맺는 것은 불가능하다. 더불어 환상종 또한, 하나의 영혼을 가짐으로 이후 다른 인간의 영혼에 개입할 모든 권리를 박탈당하기에 하나의 환상종은 하나의 맹약자만을 둔다.
상대가 맹약자임을 알아보는 일은 의외로 쉽고 간단하다. 맹약자는 필히 신체 어딘가에 자신의 환상종을 소환하는 소환진이 새겨져 있거나, 약속의 영향으로 신체의 일부가 변화하였거나, 반드시 자신의 환상종과 동행한다.
그러나 맹약자가 되어 얻은 힘에는 반드시 리스크가 따르니, 환상종과 약속을 체결한 이는 반드시 사후 존재가 망각된다. 그가 남긴 행보와 이룩한 영광은 그대로 보존되나 이를 이루어낸 자가 누구인지 만인이 잊는다. 때문에 대부분의 맹약자는 자신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에 집착적이다. 그 이름은 종이 위에 남겨질 지언정 존재는 사라지니 이를 우리는 소멸이라 부른다.
귀룡이 맹약자의 존재를 눈치 챈 현재, 귀룡은 맹약자의 숙청을 일순위로 두고 있다. 민족의 배신자로 불리며 귀룡에게 추적당하는 맹약자들은 안전 지대를 찾아 지하 도시 가르멜로 부름 받는다.
환상종과의 계약과도 같은 형식을 구태여 약속이라 지칭하는 이유는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 단지 전승되는 사실은 환상종이 계약이 아닌 약속으로 명명하길 원했다는 것뿐이다. 우리의 약속은 영원하리라… 영원하리라… 하고.
- 러닝원은 12~18세의 나이로 성장 전 기간을 거칩니다. 전 러닝원의 약속 단계는 2단계 직후로 고정됩니다. MPC 또한 러닝원과 동일한 위치와 상태로 함께 러닝합니다. 러닝 내 MPC에게 주어지는 메리트는 존재치 않습니다.
- 환상종의 성격 및 관계 설정은 자유로 두나 환상종이 러닝원의 영혼을 받아들인 이유를 명확하게 지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환상종의 행동 및 발언이 스토리 진행 내에서 러닝원의 의지와 상관 없이 좌우될 수 있는 점을 명시합니다. 더불어 엔딩에 따라 환상종과 반드시 이별할 수 있습니다. 총괄진은 본 사항을 공지하였으며 관련 컴플레인은 받지 않습니다.
- 기본적으로 환상종은 자신의 맹약자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외 존재와는 언어를 나눌 수 없습니다. 소통의 방식은 러닝원의 자율로 둡니다. 그것이 인간의 언어일 수도 있고, 오로지 교감에 치우쳐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천도일
귀룡은 일 년에 한 번, 4월이 오면 허물을 벗고 새 육신을 입는다. 이를 다시 태어난다 하여 천도일이라 일컫는다. 단 하루의 천도일만이 귀룡이 인간과 대지에서 시선을 떼는 유일한 시간이다.
일찍이 육신이 요구하는 식량을 섭취하지 않는 용족이나 천도일의 전에는 허물을 벗어야 하는 탓에 일시적으로 물리적 육을 입은 귀룡은 대량의 곡식과 고기를 필요로 한다. 인간이 천도일 전마다 제물을 바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맹약자의 등장으로 환상종을 대항할 수단이 생긴 지금, 인간을 향한 귀룡의 감시는 더욱 강해졌다. 귀룡은 맹약자가 뭉쳐 힘을 키우는 것을 심히 경계하였고 이로 인한 인간 서식지의 침입 사태가 더욱 늘어나는 정황이다.
때문에 인간은 다른 방법을 강구했다. 이는…
지하 도시 가르멜
최초의 맹약자가 발견하여 모든 맹약자를 귀룡의 눈을 피해 숨기고 가르쳤다 알려진 장소. 가나안과 맞닿은 국경에 위치하며, 미로로 되어있는 지하 동굴을 통해 들어가야 하기에 보통의 인간은 입장이 불가능하다. 환상종과 내통하는 맹약자거나, 맹약자와 동행하는 자만이 지하 도시에 입성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지하에 존재하는 모든 맹약자들의 도피처. 이곳에 구축된 어린 맹약자를 가르칠 교육 시설과 숙식이 가능한 시스템은 모두 최초의 맹약자의 주도 하에 이루어졌다.
가르멜에 가고자 하는 이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성립되어야 한다.
1. 맹약자일 것.
2. 인류를 지배한 귀룡을 대적할 각오가 되어 있을 것.
3. 가르멜의 맹약자들의 교육을 토대로 자신의 환상종의 힘을 완벽히 깨우칠 경우, 그 힘을 사익을 위해서만 사용해선 안 됨을 명확히 인지할 것.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천도일, 가나안의 초입으로 오라.
신에게 반기를 들기 위한 인간의 도모는 맹약자의 등장 이래 그들의 단합이 시작됨으로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가르멜에 모여 귀룡을 대적코자 하는 이들을 가르멜 연합이라 부른다. 연합과 지하 도시의 존재는 공공연히 퍼져있으나 비밀 리에 활동하는 곳인 탓에 이가 진실인지 확실히 신뢰하는 자는 몇 없다. 그러나 맹약자가 된 이들의 8할은 간절함에 의해서든, 희망에 의지해서든 천도일에 가나안의 초입으로 간다.
가르멜은 단지 귀룡의 적수만이 모인 곳이 아니다. 환상종과 맹약자의 관계 안정화부터 환상종의 힘을 받아들여 운용하는 방법까지, 선대 맹약자들은 기꺼이 후대를 가르치길 택했다. 약속의 주박에 대한 대답이 완성되는 날까지 당신은 얼마든지 가르멜 내에서 체계에 맞추어 교육받고 또 보호 받을 것이다.
그 힘으로 인간을 구원하려는 자, 지저에 발을 딛으라. 저희가 태초로 돌아가길 원함이라.